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웅진북클럽 활용과 책육아~ 온자매와 함께한 날들 [온대디 일상편]

반응형


아이들 성장 및 발달에 책읽기가 좋다는 건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문제는 어떻게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첫번째 고민이 있었고,

어떤 책이 우리 아이의 수준에 맞을지 선택하는 것도
어려운 문제 중 하나였어요~


온대디 일상편 2화 - 웅진북클럽 활용과 책육아~ 온자매와 함께한 날들 [온대디 일상편]

웅진북클럽과 함께 시작한 책육아

그러다 웅진북클럽을 지인분 소개로
처음 알게되었고,

궁금한 마음에 체험도 해 보았어요~


웅진북클럽에 대한 기대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한편으로 걱정도 되었어요~

"우리 아이가 웅진북클럽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책육아에 대한 투자 그리고 믿음

솔직하게 말씀 드리면,
웅진북클럽 활용이 처음엔 쉽지 않았어요,

처음엔 아이들이 책읽는 것에
익숙치 않았고,


저 또한 퇴근 후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일이
쉬운일은 아니었어요~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한달, 두달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쌓여가면서

책육아에 대한 믿음도 커지게 되었어요~

웅진북클럽 활용 4년 그리고 변화

개개인마다 활용 방법이나 효과는 다르겠지만,

저희집 같은 경우 첫째 아이는
책육아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글을 읽고 쓰게 되었고

둘째 아이는 지금도 저녁이면 엄마 아빠와 함께
책을 읽고 싶어해요~



그리고 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웅진북클럽 스마트올 학습을 병행하면서 학교 생활 및 공부도 잘 적응하게 되었어요~

저는 책은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 있어
큰버팀목이 될 거라는 믿음과 확신이 있어요~

그래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웅진북클럽 활용에 아쉬웠던 점

제공되는 컨텐츠와 서비스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2-3년이라는 약정 시스템이 부담이되는 점이 었어요~


그렇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책육아 에 투자할 수 있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 다만, 엄마 아빠의 노력과 관심이 뒷받침 되어야 해요~ )

어느 새 밤이 깊었네요~
오늘 온대디 일상편은 이만 줄일께요~

Written by 온대디







반응형